언론에 소개된 이비소프트의 최신 소식을 보여드립니다.

이비소프트, 우리에프아이에스 RPA·관리 포털 시스템 사업 완료

2020-05-07
2020-05-07


 
▲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및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전문기업 이비소프트(대표 성원상)는 지난 6일 우리에프아이에스 '1차 RPA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5월을 시작으로 수행을 진행했으며, 10월 오픈 이후 6개월간 안정화 기간을 거쳐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정기 수행 업무 외 즉시 실행(On-Demand) 업무 지원을 위해 관리 포털 서비스를 구축한 가운데 전 직원이 RPA 시스템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업무 수행 및 수행 결과 조회, 통계·리포트 서비스 이용 등 광범위한 RPA 포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PA 시스템은 기존 현업업무 자동화뿐 아니라 인프라 관리업무를 중점 구축해 매일 오전 시행되는 시스템 기본 점검부터 사용자 수행이 어려운 보안 취약 정기점검까지 자동화된 업무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관계자는 "RPA는 프런트 업무 외 백오피스 및 인프라 업무에도 적용할 수 있다"며 "다양한 업무 영역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보완 및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비소프트 관계자는 "관리 포털 솔루션은 최근 RPA 관리 포털 기능을 포함한 업그레이드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플로우민(FlowMIN)을 출시했다"며 "지난 2년간 국내 많은 기업이 RPA를 도입·운영하고 있어 관리 포털 서비스와 함께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체크메이트(CheckMATE) RPA는 국내 벤처기업인 시메이션사에서 개발해 국내 60개 이상 기업에 납품된 RPA 솔루션이다. 

이비소프트는 체크메이트 RPA 솔루션의 국내 총판 및 기술 지원 역할을 함께하는 가운데 우리에프아이에스 외 교보증권 등에도 체크메이트 RPA와 관리 포털 서비스를 납품한 바 있다. (연합뉴스) 

원문 : https://www.yna.co.kr/view/AKR20200507050600848?input=1195m